반응형

2022/02 44

아이오타(IOTA)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아이오타 코인 전망입니다. 아이오타(IOTA) 코인은 사물인터넷 시대에 M2M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나온 코인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기계와 기계가 서로 연결되어서 서로 상호 작용하는 것을 뜻합니다. 아이오타는 특이하게 블록체인 기반이 아닌 탱글 알고리즘 기반인데요. 블록체인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거래수수료가 없고 빠른 트랜잭션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아이오타 코인의 전망으로는 앞으로 시대는 핸드폰, 자동차, 티비 같은 모든 것들이 더 편리하게 연동되는 시대일 텐데요. 딱 아이오타의 포부가 미래 지향적인 목적을 가지고 나온 코인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아이오타의 특징으로는 블록체인 기반이 아닌 탱글 알고리즘 사용이라는 점인데요. 이를 통해서 기존의 블록체인 상에서 ..

코인 2022.02.28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베이직어텐션토큰 코인 전망입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코인은 대표적인 웹 3.0 코인인데요. 아마 브라우저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베이직어텐션토큰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브레이브라는 브라우저에 사용되는 코인이 베이직어텐션토큰입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크롬보다 3배 빠르고 광고를 자동으로 없애주기 때문에 요즘 떠오르는 브라우저입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이미 시장에 100% 공급이 되고 있다는 점인데요.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면 할수록 수요와 공급 법칙에 의해 가격이 상승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또한,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엄청난 관심사였던 솔라나가 브레이브와 협력한다는 내용이 더해져서 좀 더 베이직어텐션토큰에 대해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는데요. 솔..

코인 2022.02.28

카바(KAVA)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카바 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바(KAVA) 코인은 디파이 관련 코인입니다. 작년 초에 디파이 관련 붐이 크게 일어났다가 요즘엔 잠잠한 추세인데요. 카바 코인은 레이어 1과 디파이를 제공해주는 에코시스템입니다. 스테이블 코인 대출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장에 많이 풀려버린 유동성으로 인해 이제는 대출 금리가 상승하고 있어서 돈을 빌리면 이자율이 많이 나오는데 디파이 시스템을 잘 이용한다면 이자에 대한 큰 부담을 안 가지고 대출을 할 수도 있습니다. 디파이의 장점은 대출뿐만 아니라 예금으로 나오는 이자일텐데요. 스테이블 코인 예치 시 몇십 프로의 이자율을 받으니 은행의 몇 배 이상의 이율을 챙길 수 있습니다. 카바 코인의 전망으로는 코인..

코인 2022.02.28

시아코인(SC)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시아코인 전망입니다. 시아코인(SC)은 스토리지 관련 코인입니다.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저장공간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이를 합쳐서 하나의 거대한 저장공간을 만들고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시아코인은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서 시스템을 분산화하고 암호화시켜서 보안성 또한 뛰어납니다. 시아코인은 2014년부터 개발되기 시작하여 역사가 꽤 오래된 코인입니다. 시아 코인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10분마다 생성되는 블록과 노드에 고객 정보와 데이터를 전 세계에 분산하여 저장합니다.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보안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분산 데이터이기 때문에 데이터 조작도 봉쇄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분산 방식으로 블록체인에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해킹 위험도 적으며 막..

코인 2022.02.27

무비블록(MBL)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무비블록 코인 전망입니다. 무비블록(MBL) 코인은 판도라 티비와 KM 플레이어 개발사가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영화 및 콘텐츠 배급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콘텐츠 창작자는 무비블록 생태계에서 공평한 상영기회를 부여받고, 블록체인을 통한 투명한 수익 정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비블록은 사용자들의 진입을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서비스를 통한 쉬운 접근성을 제공하며, 플랫폼에 참가와 정보교환이 모두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해당 레이어를 통해 사용자들이 실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키 정보 관리를 위한 월렛 모듈도 존재합니다. 무비 블록 코인의 전망으로는 코로나와 같은 특수한 상황을 통한 언택트 시대가 계속 지속된다면 긍정적인 가격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여전히..

코인 2022.02.27

메인프레임(MFT)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메인프레임 코인 전망입니다. 메인프레임(MFT)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P2P 방식을 더해서 당사자 외에 메신저 내용을 절대 열람할 수 없는 완벽한 보안 시스템의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코인입니다. 메인프레임 코인의 보안 모델은 암호화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열과 감시가 가능합니다. 메인프레임에는 현재 오닉스라는 메신저 프로그램 네트워크에 구축이 되어서 출시되었고, 끊김이 없는 통신 플랫폼으로 최고 수준의 네트워킹 프로토콜의 기능을 앱에 결합, 높은 수준의 보안과 사용자 자율성을 보장합니다. 메인프레임은 디파이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한 적이 있는데요. 메인프레임은 디파이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암호화폐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NFT 또한 담보로 인정한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습니..

코인 2022.02.27

저스트(JUST)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저스트 코인 전망입니다. 저스트(JUST) 코인은 대표적인 중국 코인중 하나로 사용자에게 올인원 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트론 네트워크 기반의 디파이 프로젝트입니다. 트론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USDJ, 탈줄앙화 거래소인 Justswap, 오프 체인 데이터와 연동 가능한 오라클 서비스인 JustLink, 대출 서비스인 JustLend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스트 코인은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만큼 여러 가지 금융 서비스들이 시행 중인데요. 트론 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에 참여하도록 하며, JustLend를 통한 대출 서비스, 모든 통화와 연결이 가능한 Just Cryptos를 통한 브릿지까지 운영하며 더 많은..

코인 2022.02.26

오브스(ORBS)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오브스 코인 전망입니다. 오브스(ORBS) 코인은 이스라엘 오브스 그룹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오브스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 엑스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오브스는 이더리움이 가지는 장점 중 유동성, 커뮤니티,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그대로 차용하고 스마트 샤딩 기술을 더해 기존 플랫폼보다 확장성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오브스는 무작위 지분증명 방식을 사용해서 노드 지분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예를 들어 1000개의 노드 중 무작위 22개의 노드를 선정해 각 데이터 블록이 생성되는 것에 대한 합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보다 운영비용 단축의 효과와 더불어 신속함까지 더 해져 많은 사용자들이..

코인 2022.02.26

센티넬프로토콜(UPP)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센티넬프로토콜 코인 전망입니다. 센티넬프로토콜(UPP)코인은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을 위한 코인입니다. 집단지성을 이용한 위협 평판시스템,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서 암호화폐에 대한 해킹 위협을 막고 보안을 강화해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크립토에서 해킹 관련 이슈가 번번했는데 암호화폐의 해킹 공격에 대한 대처를 위한 보안 플랫폼을 구축하는 보안 생태계에 기여하는 코인입니다. 센티넬프로토콜은 세계 최초의 크라우드 소싱 위협 평판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블록체인의 분권화와 집단 지성을 활용한 보안기술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TRDB에 보안 위협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정부 조직이나 개인 사용자에게 센티넬 코인을 인센티브로 제공하는 보상 시스템을 이용해 선..

코인 2022.02.26

칠리즈(CHZ)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칠리즈 코인 전망입니다. 칠리즈(CHZ) 코인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이 알고 계셨겠지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팬덤을 위해 제작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입니다. 칠리즈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서 스포츠, E-스포츠 등에 플랫폼이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칠리즈 코인은 자체 코인으로 스포츠, 엔터테이먼트 단체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해 청중을 참여시키고 수익을 창출 하는 구조입니다. 대표적인 팬 토큰 파트너로는 FC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파리 생제르맹, AS로마, 유벤투스가 있습니다. 제가 스포츠는 잘 알지 못하지만 대부분의 팀들은 한 번쯤 들어본 팀들인 것 같아요. 칠리즈 토큰을 사용해서 파트너 구단들의 팬 토큰을 구매할 수 있고 본인이 좋아하는 팀과 관련된 투표에..

코인 2022.02.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