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 4

스테이블 코인 뜻에 대해 알아보자

코인 투자에 있어서 핵심이라고도 볼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이란? 스테이블의 사전적 정의는 안정판을 가리키는 소프트웨어 용어로도 사용되기도 하며 '안정된'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영어 단어 중 하나입니다. 스테이블에 코인이 합쳐져서 스테이블 코인이라고 불리고 있는데, 스테이블 코인의 뜻을 해석해보면 '안정된 코인'이라는 뜻으로 사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인이 어떻게 안정될 수 있나?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아직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많은데요. 특히, 최근에 일어난 루나 폭락사태로 코인에 대한 불신이 더욱 커진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코인에 대..

코인 2022.06.09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및 기업 정보

곧 공모주 상장을 앞두고 있는 비플라이소프트의 공모주 일정 및 기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기업 정보 비플라이소프트는 미디어 빅데이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의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신문 전자 스크랩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 중인 '아이서퍼'가 대표적인 사업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이서퍼는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서 직접 스크랩하던 것을 프로그램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기업 운영현황 비플라이소프트는 현재 18년부터 21년까지 꾸준하게 적자가 지속되던 기업입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영업손익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적자 상태입니다. 이번 공모주 상장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될지 어느정도 기대는 해볼 수 있지만... ..

한국주식 2022.06.03

범한퓨얼셀 공모주 일정 및 정보

6월 중으로 상장 예정인 범한퓨얼셀 범한퓨얼셀 공모주 일정이 다가오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범한퓨얼셀 공모주 일정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범한퓨얼셀은 수소 연료전지 기술 개발 및 제품 생산 전문 기업입니다. 잠수함용 연료전지 사업,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 등으로 사업 확장을 했습니다. 잠수함용 연료전지 모듈은 독일에 이어서 세계 두 번째로 연료전지 잠수함 상업화에 성공했습니다. 범한퓨얼셀은 변화하는 수소 연료전지 트렌드에 맞춰 경쟁력 있는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범한퓨얼셀은 매출이 3년 동안 증가하는 추세이며 2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 당선과 윤석열 대통령 수소 산업 공약에 따라 기대가 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일정..

한국주식 2022.06.01

현금흐름의 중요성과 현금흐름 만들기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현금흐름 현금흐름의 중요성 보통 투자를 생각하면 시세차익( 낮은 가격에 사서 높은 가격에 판매 )을 먼저 떠올리지만 시세차익도 얻을 수 있고 꾸준한 현금흐름까지 있는 자산을 선택하는 게 결국 가장 좋은 선택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현금흐름의 사전적 정의는 영업, 투자, 재무활동과 같은 행위를 통해 나타나는 현금의 유입과 유출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 현금흐름(Cash Flow) 입니다. 현금흐름은 개인 투자던 기업이던 정말 중요한 경제 용어중 하나입니다. 단순한 가치 상승을 위함이 아니라 거기에서 더 나아가 지속적인 현금흐름을 발생시킬 수 있는 자산이나 행위를 말합니다. 기업도, 개인도 현금흐름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대출 상환이 되지 않는다거나 생활이나 사업 운용자금으로 쓰여야 할 ..

경제 2022.0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