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13

펀디엑스(PUNDIX) 코인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펀디엑스(PUNDIX)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펀디엑스(PUNDIX) 코인 정보 펀디엑스(PUNDIX) 코인은 디지털 자산을 통해서 제품 구매와 판매를 도와주는 P2P 시스템 프로젝트입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두고 있으며 Xpos로 디지털 자산의 결제 및 거래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사실상 프로젝트 설명만 들어도 이게 과연 가치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드는 프로젝트 같습니다. 펀디엑스는 국내 보다는 동남아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로써는 국내에서는 큰 사용성이 없는 코인 중 하나로 그냥 세력들의 놀이터(?) 같은 코인 중 하나입니다. 펀디엑스(PUNDIX) 코인 전망 펀디엑스(PUNDIX) 코인 전망으로는 사실 큰 사용성이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긍..

코인 2022.07.31

대성하이텍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정보

8월 초에 있는 대성하이텍 공모주 청약 일정과 기업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성하이텍 기업 정보 대성하이텍은 정밀 기계 및 산업 기계에 사용되는 정밀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2차 전지를 미 반도체 장비의 부품으로 영역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의 사업분야는 크게 정밀부품, 스위스턴 자동선반, 컴팩트 머시닝 센터로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밀 부품 - 가공 제품의 사이즈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통상적으로 5/1000mm 이내의 공차 요구를 만족시키는 정밀한 가공을 의미합니다. 스위스턴 자동선반 - 다양한 가공공정을 수행할 능력을 갖춘 무인 자동화가 가능한 공작 기계입니다. 보통은 자동차 부품, 의료부품, 항공기 부품 등 대량 생산 가공에 적합한 공작기계입니다. 컴팩트 머시..

파일코인(FIL) 전망 및 파일코인 가격

파일 코인(FIL) 가격이 최근 40프로 가까이 급등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일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코인(FIL) 정보 파일 코인(FIL)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보 저장과 관련된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기존의 인터넷 세상이 돌아가는 방식은 파일이나 데이터 요청을 할 때 중앙 서버에서 수신, 발신을 하는데요. 이렇게 중앙화 된 시스템은 개인정보 침해가 발생할 우려도 있으며 해당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면 데이터나 파일이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사용자가 동시 접속하게 되면 서버의 속도가 느려지고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파일코인은 IPFS 방식을 이용하여 탈중앙화 된 데이터 저장 및 공..

코인 2022.07.31

리플(XRP) 코인 가격 전망

암호화폐하면 역시 빠질 수 없는 리플 코인... 우리의 리또속.. 이번엔 리플(XRP) 코인 가격과 전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리플(XRP) 코인 정보 리플(XRP) 코인은 금융기관들의 자금 송금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리플 코인은 리플 랩스에 의해서 관리가 되고 있는데요. 기업과 같은 기관들에게는 글로벌 결제, 지불 인계 서비스, 통화 변환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리플 코인의 최대 장점은 빠른 송금 속도일 텐데요. 비트나 이더리움은 전송 시키는데 속도가 좀 걸리는 편이지만 리플로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전송하는데 5분도 안 걸리는 속도로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빠른 전송 속도 뿐만 아니라 저렴한 거래 수수료까지 더해져, 리플은 전 세계에서 전송 코인의 대명사로 자리 잡고 있습..

코인 2022.07.31

디파이(Defi) 코인 개념 정리 - 코린이를 위한 디파이 뜻

코인을 투자한다면 꼭 알고 있어야 할 디파이(Defi)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파이(Defi) 코인이란? 디파이(Defi)는 정말 간단하게 설명하면 코인의 은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해서 환전, 대출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으로 개인대 개인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기존의 금융 서비스들은 은행, 증권사와 같이 중개인이 필요했는데요.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이러한 중개인 없이 탈중앙화 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생활에 사용되는 은행을 예로 들면, 돈을 맡겨놓으면 이자를 지급해주는데요. 디파이를 활용해 코인을 예치해두면 맡겨놓은 기간만큼 이자를 초단위로 지급해줍니다. 이자 지급 뿐만 아니라 코인 거..

코인 2022.07.30

클레이튼(KLAY) 코인 전망

걸레이튼이라고 불리던 클레이튼이 반가운 상승 소식.... 오늘은 클레이튼 코인 전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클레이튼(KLAY) 코인 정보 클레이튼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코인인데요. 수백만명의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플랫폼 코인들은 핸드폰을 예로 들자면 구글스토어, 앱스토어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앱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어플을 이용할 수 있듯이 플랫폼 코인위에서 다양한 Dapp들을 제공하는 개발자들이 들어오고 사용자들이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클레이튼은 다른 플랫폼 코인들과 같이 디파이, NFT 와 같은 활동들을 할 수 있으며 최근 메타콩즈와 같은 클레이튼 프로젝트 덕분에 큰 상승을 했던 적..

코인 2022.07.30

비트코인골드(BTG) 전망과 급등 이유

이번엔 무섭게 상승하고 있는 비트코인 골드의 전망과 급등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골드(BTG) 코인 정보 비트코인 골드(BTG)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두가 알고 있는 비트코인의 하드 포크로 탄생한 코인입니다. 하드포크에 대해 모르는 분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블록체인이 어떤 시점에서 변경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하드 포크를 진행하게 되면 기존의 블록체인과 새로 생겨난 블록체인으로 두 갈래로 나뉘어 신규 암호화폐가 만들어지는 것을 뜻합니다. 비트코인 골드는 하드 포크 당시 비트코인 스냅샷을 통해 1:1 비율로 지급되었는데요. 기존의 비트코인 SHA256 알고리즘 방식에서 Equihash로 전환되어서 보다 분권화되고 민주적인 채굴 인프라 구성이 쉬워져 더 많은 일반 채굴자들이 참여하..

코인 2022.07.29

비트코인 투자 가이드 5가지

비트코인 투자가 처음이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식으로 비트코인 시장을 접근해야 하는지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 경험 참고로 저는 비트코인 시장(암호화폐)에 발을 디딘지 약 1년 반 정도 되어갑니다. 엄청난 버블의 생성과 함께 지금은 지하실 끝까지 끌려가고 있는 시장 상황에도 끊임없이 참여하고 있는데요. 만약 제가 다시 비트코인을 처음 시작했을 때로 돌아간다면 이런 실수는 하지 않아야겠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혹시나 비트코인 투자가 처음이거나 이제 막 알아가는 단계 거나 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남깁니다. 사실 이론상으론 저도 어느 정도 알고 뛰어들었지만 막상 겪어보고 나니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아주 많아요.. 먼저, 비트코인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

코인 2022.07.28

퀀텀(QUTM) 코인 전망, 중국계 이더리움?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퀀텀 코인 전망, 급등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퀀텀(QUTM) 코인 정보 퀀텀 코인은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플랫폼 코인입니다. 2016년에 프로젝트가 창설되었으며 비트코인의 느린 처리속도 해결과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의 장점을 합친 플랫폼 코인입니다. 퀀텀은 한때 가상화폐 재단 최초로 인공위성을 쏘아 올렸다는 이슈로 크게 상승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퀀텀은 현재 싱가포르에 재단을 두고 있으며 중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HA-256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 퀀텀은 비트코인의 보안성, 이더리움의 튜링완전성을 통합한 플랫폼 코인입니다. 퀀텀은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비트코인의 느린 처리속도 보완과 함께 이..

코인 2022.07.28

이더리움클래식(ETC) 전망, 급등 이유

최근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 전망과 급등 이유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ETC) 코인 정보 가상화폐에 투자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한 번쯤 들어봤을 이더리움! 하지만,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다른 코인이라는 거 알고 계신가요? 2016년에 이더리움 해킹 사건이 발생했었는데 이 해킹 사건 이후로 이더리움 플랫폼의 안정성을 위해서 하드 포크를 진행했습니다. 이 하드 포크를 반대하는 세력들이 따로 나와서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코인이 탄생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하드 포크가 진행되면서 기존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대부분 이더리움 2.0으로 옮겨갔지만 남은 개발자들이 꾸준하게 이더리움 클래식 개발을 진행하고 현재까지 이어져왔는데요. 기존 이더리움 클래식은 POW 채굴 방식을 ..

코인 2022.07.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