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스트라이크 알트 코인 전망 확인

감도비짠테크 2021. 10. 2. 23:44
반응형

 

 

이번에는 한때 인기 많았던 알트 코인인 스트라이크 코인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스트라이크 코인은 업비트에 상장되어 주목을 받았던 알트 코인인데요. 스트라이크는 블록체인 기반 통화이자 유틸리티 자산입니다.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입금해서 암호 화폐에 대한 이자를 얻을 수 있는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플랫폼의 기본 거버넌스 토큰인 STRK 소유자는 스트라이크 개발 팀의 개입 없이 프로토콜 변경을 제안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제안한 변경 사항에 대한 여부를 토론하고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의 전망으로는 비자와 파트너십 제휴를 맺으면서 스트라이크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적 인정과 동시에 비자 회사를 통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사실이 아니었음이 밝혀지며 가격이 폭락했었는데요. 사실 스트라이크 코인은 처음부터 스트라이크라는 코인의 이름이 아니었습니다. 기존에는 스펜드 코인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는데요. 이미지에 보이는 스펜드도 그 스펜드가 맞습니다. 

 

 

 

 

 

 

기존 스펜드 코인

 

 

 

 

스펜드 코인은 2019년에 스캠 이슈를 통해 엄청난 난관을 겪었습니다. 그때 비자와 협약을 맺는다는 호재 때문에 엄청난 급등을 보여줬었습니다. 하지만 사실이 아님이 밝혀지면서 대중들의 실망감으로 엄청난 하락을 겪었으며 브랜드 이미지에 엄청난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 이후 스펜드 코인은 스트라이크 코인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그 이후로 큰 관심을 못 받는 코인 중 하나였는데요. 올해 6월경 가격이 한번 폭등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가격 폭등의 이유로는 엘살바도르가 법정 통용 화폐로 비트코인을 지정했었는데요. 그때 디지털 지갑 기업으로 스트라이크가 언급되어서 폭등했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크는 이전에 비자와의 협약 오해로 인한 비호감이 여전히 남아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록 이름을 바꾸긴 했지만 이전에 스펜드 코인이었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썩 내키지 않는 코인일 것 같아요. 이전에 악재를 해소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향후에 진짜로 비자와 협약을 하게 된다면 엄청난 폭등을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