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국내 디파이 출시 Donkey(돈키)에 대하여 (feat.DON 코인)

감도비짠테크 2021. 9. 12. 17:12
반응형

예전 포스팅에도 언급했지만 아직 해외에 비해서 국내 디파이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해주지 못했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며 여전히 기회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파이는 작년에 엄청난 관심을 받아 폭발적으로 상승해줬었으며 아쉽게도 올해엔 NFT 주도의 시장 흐름이어서 최근엔 큰 관심을 받진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런 빈틈을 뚫고 국내에서는 또 다른 디파이 서비스가 출시되었는데요. 현재는 이더리움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추후에 클레이튼 기반까지 마련한다면 엄청나게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돈키 홈페이지 메인화면

 

 

 

돈키(Donkey)는 국내에서 개발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누가 개발한 것일까요? 돈키는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고 천재 해커로도 알려진 이두희 씨와 체인 파트너스라는 블록체인 전문회사 대표인 표철민 씨가 개발한 국내 디파이 플랫폼입니다. 이름이 Donkey라 살짝 믿음이 안 갈 뻔했지만 개인적으로 신원이 대중적으로 많이 공개된 사람이니 스팸(사기)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나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접했을 디파이 플랫폼은 클레이스왑인데요. 클레이 스왑은 알고 있어도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게 대부분 한국인들은 업비트나 빗썸에서 거래를 자주 하는데 업비트, 빗썸에 있는 코인들이 클레이 스왑 플랫폼 안에는 별로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돈키는 한국인들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코인들인 업비트, 빗썸에 있는 코인들을 대상으로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디파이 서비스는 해외에 집중되어 있는데 돈키는 국내를 겨냥한 디파이 플랫폼으로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딱 봐도 돈키 안에서의 코인들을 보면 정말 업비트에서 자주 보던 코인들이죠?? 만약에 업비트에 있는 코인을 장투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업비트에서 매수 후에 돈키에서 스테이킹 해놓으면 차후에 엄청난 이득을 볼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아직 초기라서 연 수익률이 엄청나게 높게 측정되는데요. 점점 사람들이 관심이 많아지고 참여할수록 수익률은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또한, 한국에서 출시된 서비스여서 커뮤니티에서도 정보 교환이 쉽고, 서비스도 해외 중심보단 한국인 중심으로 이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돈키는 클레이스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청산 서비스라는 개념이 있는데요. 청산 서비스다른 이용자들 중에서 청산 대상이 된 코인을 값싸게 받아올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디파이 서비스에서 갑자기 웬 청산이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디파이 상에서 대출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신원을 알 수 없어서, 신용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코인을 대출할 때 대출금에 맞는 금액만큼 담보로 다른 코인을 맡기고 대출을 실행하게 되는데요. 담보로 맞긴 금액보다 대출로 받은 코인의 가치가 상승하여 담보금보다 대출금이 더 상승할 경우 청산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무리한 대출을 통한 청산을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은 예치자산과 대출자산을 동일한 코인으로 하거나 USDT 같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하면 변동성이 크지 않기 때문에 청산당할 확률이 현저하게 낮아집니다. 돈키는 이런 렌딩 시스템 덕에 적은 청산 위험으로 디파이의 예치금을 대출금까지 써서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다른 디파이 플랫폼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만큼만 예치가 가능하지만 돈키에서는 최대 대출금 70%를 통해 170%의 예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신다면 대출 없이 그냥 본인이 보유한 코인만큼만 예치하시면 청산 위험은 하나도 없으니 안심하세요!

 

 

 

 

 

 

 

말로만 들으면 딱히 안 할 이유가 없을것 같죠?? 만약 본인이 트레이딩이 아니라 몇 년 뒤 몇십 년 뒤까지 홀딩의 포지션이라면 이런 디파이 시스템이 엄청나게 좋은 서비스라는 건 모두가 인정할 거라고 봅니다. 아직 국내 초기 디파이 서비스인 돈키(Donkey)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돈키는 예치 이자로 DON코인을 지급하는데요. 현재로써의 가치는 낮지만 나중에 돈키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성장할수록 그 가치와 가격을 폭발적인 상승을 해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