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클레이다이스 정보 - P2E, NFT,파트너십

감도비짠테크 2022. 5. 4. 17:29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NFT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 중에 있는 프로젝트인 클레이다이스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레이다이스

 

 

 

 

 

 

 

 

사실상 현재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가 좋지는 않은데 몇몇 NFT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는 곳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클레이다이스라는 NFT입니다. 클레이다이스는 클레이튼 기반으로 주사위 게임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P2E 게임입니다.

 

 

클레이다이스의 보상 토큰으로는 DICE 토큰이 활용되고 이를 통해서 생태계에 사용되기도 하고 보상으로 현금화도 가능한 구조입니다. 

 

 

 

 

 

 

 

 

 

 

 

 

 

 

 

 

클레이다이스는 2020년에 출시한 다이캐스트 : 혼도의 법칙이라는 게임을 리브랜딩 해서 올해 새롭게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모두의 마블과 비슷한 게임 같이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rpg 요소를 더해서 생태계 유지를 위해 거버넌스를 잘 구축해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클레이다이스에 대한 관심이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아무래도 파트너십이 짱짱하다는 점인데요. 아직 미 공개인 곳들도 많은데 벌써부터 눈에 확 들어오는 곳들이 많습니다. 

 

 

 

 

 

 

 

 

 

 

 

 

 

 

 

클레이다이스의 파트너십으로는 크러스트, OKX, 현대, 클레이시티 등등 다양한 대기업들이 파트너십으로 존재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튼튼한 대기업들이 바탕에 있다고 해도 지금까지 나온 P2E 들은 잠깐 반짝하고 힘이 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 점을 감안해서 클레이다이스의 토크노믹스 구성을 확인해보면 다른 프로젝트들에 비해서 어느 정도 준비를 많이 했다고 보이는데요. 모두의 마블 + rpg + 챔피언 등등 여러 가지 재미요소를 더해놓았습니다. 

 

 

 

 

 

 

 

 

 

 

 

 

 

 

 

 

현재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많은 프로젝트들이 클레이튼 대신 다른 체인으로 옮겨가는 상황에서 클레이다이스는 어떤 포지션을 취할지 모르겠지만 이름 자체가 클레이가 들어가니 아마도 클레이튼 체인에 남아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클레이다이스 로드맵

 

 

 

 

 

 

 

클레이다이스가 과연 다시 한번 클레이튼 생태계에 불장을 지펴줄지 기대가 되는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클레이다이스는 1분기에 프로젝트 공개, DICE 토큰 프라이빗 세일, NFT 발행 등이 있었는데요. 

 

 

 

 

 

 

 

하반기쯤에야 제대로 정식적인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p2e에 대한 국내 규제도 어떤 식으로 풀어나갈지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다시 눈에 들어올만한 프로젝트들이 몇몇 보이는 거 보니 다시 NFT 시장에도 활기가 돌아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너리X(BNX) 코인 전망  (4) 2022.05.28
피플(people) 코인 전망 - 밈 코인  (0) 2022.05.26
클레이킹덤(KlayKingdom) 전망  (0) 2022.05.04
쟈스미(JASMY) 코인 전망  (1) 2022.05.04
우네트워크(WOO) 코인 전망  (1) 202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