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 25

헌트(HUNT)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헌트 코인 전망입니다. 헌트(HUNT) 코인은 전 세계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디앱(Dapp) 그룹입니다. 게임화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메커니즘을 활용해 포스트 워크와 디지털 노마드 생활로 전환 중인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Dapp 세상을 만드는 것을 추구하는 코인입니다. 저 또한 꿈꾸고 있고, 요즘 같은 시대에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헌트 코인의 전망으로는 Dapp 사용자가 사용하는 토큰이 헌트 코인인데요. 정확히는 헌트 플랫폼 내에 Dapp에서 사용되는 토큰이 헌트 코인입니다. 헌트 플랫폼의 사용자는 전 세계 150개국 중 2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Dapp으로는 4가지가 있습니다. 스팀 헌트, 노마드테스크, LO..

코인 2022.01.31

P2E 뜻 - 올해 주목해야 할 P2E 관련 코인 종류

오늘은 특정 코인에 대한 정보가 아닌 요즘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는 P2E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2e는 Play to earn의 약자입니다. 그대로 해석해본다면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라는 개념으로 사용자가 게임을 하며 획득한 재화나 아이템을 블록체인 생태계 상에서 자산으로 활용됨으로써 게임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저희가 p2e에 대해 알게된 경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봅니다. 위믹스의 미르 4, 엑시 인피니티, 무한돌파 삼국지 등이 있었는데요. 코인을 관심 있게 하셨던 분이라면 세 가지 모두 많이 들어봤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마도 위믹스, 엑시 인피니티 등은 한국인이 직접 사용해보긴 힘들었겠지만 무한돌파 삼국지는 많은 사람들이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었어서 p2e를 많..

코인 2022.01.31

에스티피(STPT)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에스티피 코인 전망입니다. 에스티피(STPT) 코인은 전 세계 각국에서 규제를 준수하는 방식으로 자산을 토큰화 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 플랫폼입니다. 에스티피 네트워크는 스마트 계약에 포함된 규제 및 발급자 고유의 준수 요건을 토큰 수준에서 충족할 수 있게 하고, 규제 환경의 변화를 포착해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모든 유형의 자산을 각국의 규제와 소유자 및 발행자의 조건에 따른 규제 사항을 준수해 토큰화 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입니다. 에스티피 코인의 전망으로는 20년 3월 21일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대입으로 공식 탑재된 것이 큰 호재였습니다. 따라서, 에스티피 네트워크 토큰인 에스트피토큰도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탑재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삼성 블록체..

코인 2022.01.29

휴먼스케이프(HUM)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휴먼스케이프 코인 전망입니다. 휴먼스케이프(HUM) 코인은 최근 카카오가 묻은 코인으로 유명했었는데요. 블록체인을 활용한 의료 빅데이터 통합 관리 서비스, 환자 건강 데이터 수집 등을 통해 질병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환자의 건강 데이터는 희귀 질환 맞춤 정보 플랫폼인 레어노트를 통해 수집하고, 그 대가로 의료 및 건강 데이터를 업로드하게 되면 휴먼스케이프는 제약사에게 데이터 제공, 제약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약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휴먼스케이프 플랫폼을 통해 신약개발 기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고, 희귀 질병에 대한 인지도도 향상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먼스케이프의 파트너로는 서울대병원, 아산병원, 성모병원, 한양대병원 등이 있습니다. 먼저 투자..

코인 2022.01.28

쎄타퓨엘(TFUEL)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쎄타퓨엘 코인 전망입니다. 쎄타퓨엘(TFUEL) 코인은 쎄타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2개의 자체 토큰 중에 하나입니다. 쎄타 네트워크는 지난번 쎄타토큰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분산 비디오 스트리밍과 전송 네트워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입니다. 쎄타 네트워크를 통해 스트리밍 플랫폼들은 콘텐츠 전송 비용을 절감하며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쎄타퓨엘 코인의 전망은 비디오 시청자들의 여유 저장 용량을 공유하면서 탈중앙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여기에 더해져 보안성을 위해서 가디언 노드 개념까지 입혀졌습니다. 이를 통해 쎄타 네트워크의 사용자는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위한 노드에 기여가 가능하며 그 보상으로 쎄타퓨엘 코인을 지급받습니다. 추가적으로 쎄타..

코인 2022.01.27

아더(ARDR)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아더 코인 전망입니다. 아더(ARDR) 코인은 오픈소스 멀티 체인 플랫폼입니다. 기존 블록체인의 기술적인 문제들을 극복하고, 확장성을 보장하도록 독자적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NXT 기반 블록체인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입니다. 아더 코인의 모든 차일드 체인들은 가치를 지니고 트랜잭션 수수료로 사용되는 고유한 자체 코인과 즉시 사용이 가능한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고, 비허가형인 아더 메인 체인에 차일드 데이터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팽창 문제가 해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차일드 체인들은 동일한 소스코드 사용을 통해 서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히 탈 중앙화된 방식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차일드 체인들의 모든 트랜잭션들은 번들링 시스템에 의해 아더 메인 체..

코인 2022.01.25

1인치네트워크(1INCH)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1인치네트워크 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인치네트워크(1INCH) 코인은 디파이 관련 코인입니다. 디파이 영역에서 다른 네트워크들 보다 빠르고, 유리하고, 보안성이 높은 탈중앙화 프로토콜을 통합합니다. 요즘 덱스 거래소가 많이 생겨났는데 덱스 거래소들을 통합하는 플랫폼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1인치네트워크 입니다. 덱스 거래소마다 스왑 수수료가 각자 다른데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스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이해하면 편합니다. 1인치네트워크 코인의 전망으로는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를 많이 받고 대표적으로는 반에크,알라메다 리서치, 제미니 거래소 등의 투자를 받았고 이미 많은 덱스 거래소가 존재하지만 앞으로도 많이 생겨날 것이고 그런 덱스 거래소중에 가장 저렴한 수수료를 ..

코인 2022.01.24

쎄타토큰(THETA)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쎄타토큰 코인 전망입니다. 쎄타토큰(THETA) 코인이 사용되는 쎄타 프로젝트는 비디오 스트리밍과 동시에 네트워크를 전송하는 탈중앙화 된 토큰입니다. 예를 들면 A가 B에게 네트워크 중개자가 되어서 대역폭과 메모리를 공유해주고 토큰을 보상으로 받는 프로젝트입니다. 탈중앙화 기반답게 쎄타토큰도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영상 플랫폼들이 쎄타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분산 앱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쎄타 토큰의 전망으로는 일단 요즘 추세가 NFT 광풍이 불고 있는데 쎄타 토큰도 NFT 코인 중 하나라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요즘 같이 비디오 스트리밍이 활발해진 시대에서 쎄타 프로토콜이 활성화될수록 쎄타토큰이 더 많이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미래에도 비디..

코인 2022.01.23

온톨로지가스(ONG) 코인 전망

최근 코인 움직임이 좋지 않아서 힘드실 텐데요.. 그 와중에도 오르고 있는 온톨로지 가스 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톨로지가스(ONG) 코인은 온톨로지 플랫폼안에서 트랜잭션이나 네트워크 유지보수에 필요한 유틸리티 코인입니다. 온톨로지 플랫폼 내에서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수수료로 온톨로지 가스가 지불되고, 온톨로지는 계약의 주체가 될 수 있으며 보증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톨로지가 보증인의 역할을 하게 되면 온톨로지가스라는 수수료를 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확장성이 높은 온톨로지는 디지털 경제를 넘어 실물 경제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온톨로지가 많이 사용될수록 온톨로지가스의 사용량이 많아져 온톨로지 가스 코인의 전망도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기존 웹에서는 중앙 주..

코인 2022.01.23

스택스(STX) 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코인은 스택스 코인 전망입니다. 스택스(STX) 코인은 탈중앙화 된 웹 3.0 생태계를 통해 구글이나 페이스북의 연결망을 거치지 않고 소통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스택스 코인이 주로 하고 있는 일은 비트코인에 대한 스테이킹, NFT 앱 스마트 계약을 하는 플랫폼 운영이 주된 목적입니다. 스택스를 스테이킹하게 되면 연 이자 최대 10%를 수령할 수 있는데요. 이자를 비트코인으로 받을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높은 이자를 받는 대신 1년을 예치해야 한다는 게 단점인데요. 장기 투자할 때 이용하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스택스 코인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와 앱들이 존재하며 탈중앙화 기반으로 이루어진 웹 3.0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스택스 코인의 전망 또한 밝다고 느껴집니다. 심..

코인 2022.01.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