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 16

식스(SIX)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식스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스(SIX) 코인은 저작권 보호 문제 해결을 위한 블록체인입니다. 식스 생태계의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서 자산의 이력을 디지털 토큰 및 스마트 컨트랙트에 저장하는 ECHO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특히, 크리에이티브 산업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거래들의 높은 수수료, 금융 유동성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식스 생태계의 콘텐츠 플랫폼과 달리 크리에이티브 산업은 저작권을 인정받지 못해서 창작 작품을 담보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 탈중앙화 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스 생태계는 스마트 페이롤, 리퀴드, 리퀴드 페이, 로열티, 디지털 자산 월렛 등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

코인 2022.04.27

스테픈(GMT)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스테픈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테픈(GMT) 코인은 일명 '존맛탱 코인'으로 불리며 바이낸스 상장 후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코인입니다. 스테픈은 웹 3.0 구조로 운동을 하면 코인을 채굴하는 방식입니다. 유저가 신발 NFT를 소지한 채 운동을 하면 스테픈(GMT) 코인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스테픈 생태계는 솔라가 기반으로 스테픈 앱을 통해서 채굴을 하는 방식인데요. 모바일 장치 데이터 신호와 GPS를 사용해서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며 움직인 거리만큼 스테픈 코인을 보상으로 지급받습니다. 기존의 P2E 방식을 넘어 M2E( Move to earn ) 방식의 생태계인데요. M2E는 '움직이며 돈을 번다' 라는 개념을 사용한 뜻입니다. 스테픈 생태계는 신발 NFT를 소유해..

코인 2022.04.26

트러스트버스(TRV)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트러스트버스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러스트버스(TRV) 코인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금융 AI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자산 운용과 증여 및 상속, 사후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코인입니다. 트러스트버스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 R&D 센터도 두고 있다고 합니다. 트러스트버스는 이더리움 기반의 체인으로 전반적인 금융 시스템을 제공하는데요. 트러스트버스의 이름 뜻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우주'라는 뜻입니다.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금융 시스템은 신뢰와 보안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러스트버스의 이름이 우주의 뜻을 담고 있기 때문에 트러스트버스 안의 Dapp 들도 행성들 이름으로 제작된 게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우주에서도 태양이 중심의 역할을 하고 있으니 트러스트버스..

코인 2022.04.25

트러스트스왑(SWAP)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트러스트스왑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러스트스왑(SWAP)은 기업과 소매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중 체인 디파이 시스템입니다. 트러스트스왑은 9개의 블록체인에 걸쳐서 23000개의 프로젝트와 45억 달러 이상이 확보된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트러스트스왑은 최근 빗썸 거래소에 상장하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에 전체적인 코인 하락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하락장일수록 빛을 발하는게 디파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블록체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이번 하락이 마지막으로 코인을 모을 수 있는 기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은 코인 갯수를 그냥 들고 있는 것보단 디파이에 예치를 해둬서 현금흐름 창출까지 가능하니 하락장일수록 디파이의..

코인 2022.04.24

에이프(APE)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에이프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이프(APE) 코인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BAYC라는 NFT에서 발행한 코인입니다. BAYC 는 Bored Ape Yacht Club의 약자인데요. BAYC는 21년 4월에 등장한 NFT 프로젝트로 이미 전 세계적으로 근본 중에 근본 프로젝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초기에 0.08 이더리움으로 진행되어 현재 바닥가 약 100 이더리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BAYC가 이렇게 유명해진데에는 커뮤니티의 힘이 컸는데요. 일론 머스크, 에미넴, 지미 펠른, 스테판커리, 네이마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네임드들이 소유하고 있는 NFT 여서 NFT 계의 명품 중의 명품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현재 시장 추세가 NFT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

코인 2022.04.20

에이아이워크(AWO)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에이아이워크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아이워크(AWO) 코인은 비디오 관련 플랫폼들의 생산을 위한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 코인입니다. AI 네트워크와 흔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구축된 탈중앙화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토콜입니다. 탈중앙화 오픈소스란 해당 플랫폼을 이요하는 이용자는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에이아이워크를 이용해서 비디오 콘텐츠를 개발하고 정보를 제공하면 그 보상으로 에이아이워크 코인을 보상으로 받는 개념입니다. 따라서, 에이아이워크는 비디오 콘텐츠 개발과 관련된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에이아이워크는 4월 15일 동남아 유튜브라고 불리고 있는 IVS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많은 ..

코인 2022.04.19

에이피엠(APM) 코인 전망

​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에이피엠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이피엠(APM)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고객 보상 관리 및 결제 플랫폼입니다. 에이피엠코인을 통해 도매업자와 구매자 간의 비즈니스 거래의 효율과 신뢰를 위해 개발된 블록체인입니다. 에이피엠코인은 이름에서도 느껴지지만 동대문 시장의 데이터 수집 및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에이피엠코인은 이름에서도 느껴지지만 한국 시장을 타겟팅으로 하고 또 그중에서 동대문 시장을 타겟팅으로 하기 때문에 기적적인 상승은 불가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거래가 빗썸에서 이루어지고 있어서 세력들에 의해 급등락이 되는 코인이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나, 동대문 시장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동..

코인 2022.04.18

알케미페이(ACH)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알케미페이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케미페이(ACH)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를 법정화폐와 연결시키는 하이브리드 결제시스템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법정화폐란 달러와 같은 신용화폐를 뜻하는데요, 실생활에서 암호화폐를 법정화폐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것을 보편화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코인입니다. 알케미페이 코인은 페이코인과 같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실생활에서 삼성 페이, 페이팔 같이 암호화폐를 통해 법정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알케미페이의 암호화폐-법정화폐 결제 수수료는 1%-1.5%로, 기존 결제 수수료(2%-3.8%)에 비해 훨씬 저렴한 편이라고 합니다. 알케미페이는 65개 국가와..

코인 2022.04.14

월튼체인(WTC)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월튼체인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월튼체인(WTC) 코인은 공급망 관리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사물인터넷(IoT)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가상자산입니다. 월튼체인은 상업 공용 에코 체인 구축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해당 공용 체인을 통해서 각각의 비즈니스들에 따라 다양한 자식 체인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월튼체인은 부모 체인과 자식 체인의 개념을 통해서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트랜잭션의 과부하 문제도 해결을 했다고 합니다. 월튼체인은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낮은 시가총액이라는 점이 투자하기엔 조금 꺼려지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월튼체인은 블록체인과 IoT의 결합으로 유통업계의 혁신을 노리고 만든 한국과 중국의 합작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

코인 2022.04.12

아모(AMO)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아모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모코인(AMO) 차세대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모든 자동차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교환하고 공유하기 위한 블록체인 인프라입니다. 아모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으로 모든 자동차를 이용할 때 발생되는 주차, 결제, 충전, 통신과 같은 드라이빙 데이터를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아모코인은 4월 7일에 모빌리티 스타트업 Mostup 얼라이언스가 출범하는 호재가 발표되었는데요. KB캐피탈, KB차차, TMAP Mobility 등이 참여해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모코인은 Mostup 회원사들이 모든 자동차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공유 플랫폼 지원을 할 예정이며 플랫폼 내에서 아모코인을 통해 회원 포인트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인 2022.04.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