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 17

코인 스테이킹 뜻, 스테이킹 단점

오늘은 코인 현금흐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코인 스테이킹에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스테이킹 뜻은? 스테이킹(Staking)은 기존의 트레이딩만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암호화폐 투자방식 중 하나인데요. 경제 공부를 하다 보면 현금흐름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곤 하는데 정말 쉽게 생각하면 암호화폐를 통한 현금흐름 창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정한 코인을 스테이킹(Staking)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네트워크에 맡기는 행위가 스테이킹인데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참여자가 스테이킹을 한 암호화폐를 사용해서 추가 암호화폐를 발행해 스테이킹 참여자에게 보상으로 주는 방식입니다. 은행으로 친다면 1년짜리 적금을 들어서 적금에 대한 보상으로 이자를 지급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코인 2022.05.31

벨라프로토콜(BEL) 코인 전망 및 정보

벨라프로토콜(BEL) 코인 정보 및 전망 최근 벨라프로토콜(BEL) 코인이 하루에 100%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벨라프로토콜 코인 정보와 전망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벨라프로토콜(BEL) 코인은 기존의 디파이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낮아 진입하기 어려웠던 신규 사용자들을 위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사용자 경험을 편리하게 하여 원클릭으로도 디파이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벨라프로토콜은 자동화된 파밍 툴, 원클릭 통합 저축 계좌, 맞춤형 로봇 어드바이저를 포함하는 개방형 금융 디파이 서비스인데요. 쉽게 설명하면 프리미엄 금융 상품, 이자 파밍, 스테이킹과 같은 서비스 등을 사용자들이 최대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든 디파이라고 이해하..

코인 2022.05.30

계속되는 금리인상과 자산사장 전망

현재 자산시장에서는 금리인상 이슈와 러시아 전쟁 문제로 자산 투자심리 위축되어서 전체적인 자산시장이 휘청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인플레이션 장기화로 언제까지 금리인상을 통해 긴축을 할지 미지수이며 이러한 우려 때문에 가상자산과 더불어 전체적인 자산시장에 피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미국발 긴축 고조에 더불어서 한국 중앙은행도 꾸준하게 금리인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글 작성 시점인 5월 29일 기준으로 1.75%입니다. 오늘은 금리인상에 대해서 언급을 해보면, 계속 되는 금리인상의 이유로는 코로나 때문에 불안정했던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중앙은행에서 돈을 계속 찍어내서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어서 현재는 한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4.80%의 수준입니다. 한국은행이 이번 물가 상승률은 하반기에 조금 둔화 될 것..

경제 2022.05.29

바이너리X(BNX)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P2E 게임 플랫폼 중 하나인바이너리 X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처럼 P2E의 대한 개념이 활발해지기 전 P2E에 대한 개념은 아는 사람만 아는 그런 종류의 게임이었는데요. 사이버드래곤 또한 초기의 P2E 게임 중 하나입니다. 오늘 알아볼 바이너리 X 코인은 P2E 플랫폼의 게임에서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사이버 드래곤이라는 게임만 서비스 중입니다. 바이너리 X 코인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및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이 코인을 통해서 주요 게임들의 게임머니로도 사용되고 거버넌스 토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BNX 코인의 보유자는 커뮤니티 내에서 거버넌스 및 주요 게임 결정에 대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코인 2022.05.28

피플(people) 코인 전망 - 밈 코인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피플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플(PEOPLE) 코인은 도지와 시바이누 코인 다음으로 주목받는 밈코인 중 하나인데요. 피플 코인은 ConstitiutionDAO로 불리기도 합니다. 2021년 11월 소더비 경매에서 미국 헌법 사본 구입이라는 공동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설립된 분권형 자치단체(DAO)인데요. 미국 헌법 원본은 총 13개밖에 존재하지 않는데, 이 중 1부를 확보하기 위해 모인 단체입니다. 이 그룹에는 총 17000명 이상의 참석자가 있었고 총 4천만 달러를 모금할 정도로 암호화폐 투자 커뮤니티 중에서 손에 꼽는 큰 공동 모금 사례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미국 헌법 사본을 획득을 하는 줄 알았으나 시타델의 CEO인 켄 그리핀에게 낙찰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

코인 2022.05.26

클레이다이스 정보 - P2E, NFT,파트너십

이번에 알아볼 NFT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 중에 있는 프로젝트인 클레이다이스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상 현재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가 좋지는 않은데 몇몇 NFT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는 곳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클레이다이스라는 NFT입니다. 클레이다이스는 클레이튼 기반으로 주사위 게임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P2E 게임입니다. 클레이다이스의 보상 토큰으로는 DICE 토큰이 활용되고 이를 통해서 생태계에 사용되기도 하고 보상으로 현금화도 가능한 구조입니다. 클레이다이스는 2020년에 출시한 다이캐스트 : 혼도의 법칙이라는 게임을 리브랜딩 해서 올해 새롭게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모두의 마블과 비슷한 게임 같이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rpg 요소를 더해서 생태계 유지를 위해 거버넌스를 잘 구축..

코인 2022.05.04

클레이킹덤(KlayKingdom) 전망

이번에는 클레이킹덤이라는 국내 NFT 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클레이튼 NFT 시장의 열기가 정말 제대로 죽어있는데요. 그 이유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클레이튼의 여러 프로젝트들이 클레이튼 체인 대신 다른 체인으로 옮겨간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클레이튼 가격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5월 3일과 5월 4일에는 클레이킹덤이라는 NFT 민팅이 시작되는데요. 이런 클레이튼 시장 상황 속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이유는 투자사가 상당히 빵빵하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클레이킹덤의 투자사로는 여러 곳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네이버 제페토와 연관된 네이버 Z와 슈퍼캣이 합작한 프로젝트라는 점입니다. 네이버 Z는 일단 이름만 들어도 네이버고, 슈퍼캣은 바람의 나라 : 연으로 ..

코인 2022.05.04

쟈스미(JASMY)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쟈스미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쟈스미(JASMY) 코인은 IoT 플랫폼으로 일본의 가상자산 프로젝트입니다. 쟈스미 코인 개발 과정에 많은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소니(SONY)의 전 CEO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최근 바이낸스의 상장으로 관심을 받게 된 코인인데요. 뿐만 아니라 FTX 거래소에도 상장한 모습입니다. 쟈스미 코인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해서 인터넷을 연결하는 기술인 IoT 기술을 활용하는 프로젝트인데요. IoT는 이미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가전사들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뿐만 아니라 최신 자동차들에도 IoT 기술이 들어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전제품,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IoT 기술에 블록체인 기..

코인 2022.05.04

우네트워크(WOO) 코인 전망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우네트워크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네트워크(WOO) 코인은 API를 쓰는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WOO 거래소에서 발행한 코인입니다. 기관 투자자들은 자주 사고팔고 해야 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낮은 곳을 선호하는데요. WOO 거래소는 '제로 수수료 거래' 가 특징인 거래소입니다. WOO 거래소는 1,800개의 WOO 코인을 스테이킹하게 되면 현물 거래 수수료가 무료이며, 스테이킹 이자까지 지원해주기 때문에 자주 트레이딩을 해서 수수료 부담이 큰 사람들에게는 꽤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수료와 스테이킹의 혜택뿐만 아니라 우네트워크는 각종 API 지원, WOOFI라는 디파이 시스템을 통해서 코인 스왑에 대한 좋은 가격 제시, 낮은 스왑 수수료 제공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는..

코인 2022.05.04

크립토닷컴 카드 혜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크립토닷컴 카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데, 꽤 좋은 혜택이 많아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크립토닷컴은 이름은 많이들 들어보셨지만 실제로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최근에 크립토닷컴 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다가 엄청난 꿀통이란 걸 깨달아서 지금이라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사실 크립토닷컴은 UFC 또는 F1 등 스포츠 좋아하시는 분들은 크립토닷컴 거래소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실 수도 있긴 한데요. 저처럼 스포츠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그냥 저런 코인이 있구나 정도만 하고 지나치신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립토닷컴은 현재 업비트에서는 크로노스라는 코인으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코인 시가총액도 15위안으로 드는 꽤 튼튼한(?) 코인입니다. 크립토닷..

코인 2022.05.04
반응형